사진과 추억의 장/힐링(Healing)을 찾아서

올림픽 공원 나들이

카렌. 2024. 2. 1. 22:49

 

 

올림픽공원

 

1988년 서울올림픽을 기념하기 위해 조성된 곳으로 6개의 경기장이 있는 체육공원과 백제초기 문화유적인 몽촌토성을 중심으로 크게 두 지역으로 나누어져 있다. 올림픽공원은 야외조각공원을 겸하고 있어 세계 유명 조각 작품들을 만나볼 수도 있고 88놀이마당, 음악 분수 등 휴식공간이 조성되어 있다.

 

서울특별시 송파구 방이동에 위치한 공원으로 월드컵공원(마포구), 서울숲(성동구), 북서울꿈의숲(강북구)과 함께 서울의 대표적인 도시공원이다.대지 면적은 총 1,447,122에 이르며 서울특별시와 국민체육진흥공단[1]이 소유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과 한국체육산업개발이 관리, 운영하고 있다.1988 서울 올림픽에 사용할 경기장을 갖춘 대규모 경기장 단지로 조성했으며 이후 시민들의 휴식을 위한 공원으로 사용하고 있다. 보통 한국에서 올림픽공원이라 하면 거의 여기를 의미한다.

 

본래 옛 백제의 수도인 위례성의 일부인 몽촌토성이 있는 곳으로, 아직도 그 유적이 남아 있다토성 안에 몽촌(夢村)이라는 자연부락이 있어 몽촌토성으로 명명되었다.몽촌은 본래 고대 삼한시대부터 검마을 또는 곰말이라 했는데, 곰의 음이 꿈으로 변하였고, 이것이 으로 훈차되었다. 신령과 영검을 뜻하는 우리말의 은 군왕의 호칭인 임검()으로 뿐만 아니라 신성한 곳을 의미하는 지명으로 쓰였다. 즉 검이 곰으로 변해지고 곰이 다시 꿈으로 발음된 것이다.

 

 

 

 

공원내   나 홀로 나무

 

 

 

내~내   건강하세요!!!

Calen 드림.